다양한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과 편리한 절차 안내(온라인발급방법)

@연블 2023. 8. 8. 12:49
반응형

이제는 주민등록등본을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복잡한 절차나 번거로운 방문 없이도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바로가기) 접속하기

현재 정부에서 운영중인 정부24로 접속 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nolog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  원하시는 로그인 방법으로 로그인 하세요.

 

 

3. 주민등록등본 메뉴 검색 및 선택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선택하시거나 또는 자주찾는검색에 주민등록등본을 검색해주세요

본인인증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나 인증서,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4. 발급하기를 선택해주세요.

 

5. 주민등록등본  발급신청

주민등록표등본 발급을 선택해주시고 주민등록상 주소를 선택해주세요

발급형태는 발급을 선택하시고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 발급하시 누르시면 아래와같이 진행상태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6. 주민등록등본 발급완료(인쇄하기)

 

온라인신청민원화면이 나오는데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신청한 주민등록등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온라인)발급 시 주의사항

  • 주민등록등본은 발급 수수료는 없으므로 결재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은 민감한 개인 정보를 포함하므로 안전한 보관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의 인터넷 발급은 효율적이고 간편한 방법으로,

국가공식사이트인 정부24(바로가기)를 통해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발급으로 복잡한 절차와 시간낭비를 줄이고, 손쉽게 필요한 등본을 발급받으세요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면 필요 할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